통상뉴스

무역협상
여한구, 파라과이 장관에 "한-메르코수르 협상 조속 마무리하자"

2021-10-22 72


여한구, 파라과이 장관에 "한-메르코수르 협상 조속 마무리하자"

여한구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2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방한 중인 루이스 알베르토 까스틸요니 소리아 파라과이 산업통상부 장관과 만나 양국 간 산업통상 협력방안을 협의했다.

파라과이는 1962년 수교 이래 한국과 긴밀한 우호 관계를 맺어온 전통적인 우방이다.

여 본부장은 양국 간 교역·투자를 확대하고 백신·디지털·기후변화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한-남미공동시장(메르코수르) 무역협정(TA) 협상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기회에 속도를 내서 협상을 조속히 마무리할 것을 제안했다.

메르코수르는 브라질·아르헨티나·우루과이·파라과이 등 남미 4개국 관세동맹으로, 남미지역 인구의 70%, 국내총생산(GDP)의 68%를 차지해 성장 잠재력이 큰 것으로 평가받는다.

한국은 메르코수르와 TA 체결을 위해 2018년 9월 첫 협상을 한 이래 지금까지 모두 7차례에 걸쳐 공식 협상을 했으며 지난 8월 30일∼9월 3일 진행한 7차 협상에서는 상품, 무역구제, 원산지, 서비스, 전자상거래, 지식재산권, 정부조달, 위생검역(SPS) 등 분과별 협상을 했다.

서울=연합뉴스

빅데이터가 추천하는 다른 컨텐츠도 확인해보세요!

다른 사용자들은 이런 컨텐츠도 같이 봤어요!

전체댓글
2000byte (한글 1000자, 영문2000자)
댓글작성


Top

무역협회 회원사 전용서비스

수출입 단계별로 골라 쓰기

한국무역협회 회원사로 가입하면 회원사 전용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지원부터 정보제공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